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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활동

졸업생 주요 취업 및 진학 현황

졸업생 주요 취업 및 진학 현
취업 금융권 우리은행(박*원, 2019학년도), KB국민은행(이*명, 2018학년도), ㈜삼정저축은행(최*은, 2019학년도)
공공기관 부사관(이*진, 2018학년도), 한국철도공사(홍*기, 2016학년도)
중소기업 주식회사 비쥬드림(이*규/허*욱, 2020학년도), ㈜박이정(강*빈, 2020학년도), 주식회사 새움(배*재, 2020학년도, 병역특례), 주식회사 이스트오토(김*수, 2020학년도)
진학 4년제 국민대(스포츠산업문화학, 박*혁/김*형, 2020학년도), 숭실대(경제학, 박*재, 2019학년도), 세명대(패션디자인학, 윤*규, 2020학년도)
전문대 한양여대(스마트IT, 이*주, 2020학년도), 배화여대(아동보육, 임*언, 2020학년도)

교육활동

학과별 특색 교육 활동 소개
구분 세부 내용
1팀 1기업
  • 목적: 현장 전문가와 함께 필드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익혀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함
  • 활동 내용 1. 아두이노(NodeMCU) 활용법
  • 2. E-센서로봇 활용법(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통한 제어 및 모니터링)
  • 3. 파이선을 이용한 모션 제어장치 개발
  • 대상: 프로그래밍 엘리트 전문동아리 학생
  • 시기: 매년 5 ~ 11월
  • 장소: 본관 4층 스마트문화앱 콘텐츠 제작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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징검다리 진로체험
  • 목적: 4차산업혁명의 메인 사업 중 AR/VR 프로그래밍과 네트워킹을 체험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방향 구체화
  • 활동 내용: AR/VR 프로그래밍, PC 정비 체험
  • 대상: 하남 관내 및 남양주, 서울 일대 중학생 중 희망자
  • 시기: 2021년 6월, 10월
  • 장소: 본교 PC정비반 동아리실, 프로그래밍엘리트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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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과 직업체험
  • 목적: 4차 산업에 대한 깊은 고찰을 통한 미래직업 탐색 방향 설정
  • 활동 내용: 자율 주행자동차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학습, 자율주행카 제작 및 조종, 홀로그램 체험 및 증강현실 프로그램 개발
  • 대상: 스마트IT과 전체
  • 시기: 매년 학기 마지막 주간
  • 장소: 본관 4층 스마트문화앱 콘텐츠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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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니어콘텐츠 창의학교 - ①
[3D프린터]
  • 목적: 급변하는 4차 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전력 산업체에서 요구되는 실전 기술교육 익히기
  • 활동 내용: 퓨전 360을 이용한 자신만의 제품 디자인 및 모델링
  • 대상: 전교생 중 영상 3D 프린팅에 관심 있는 학생
  • 시기: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(3~12월) 운영 기간
  • 장소: 본관 4층 스마트문화앱 콘텐츠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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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니어콘텐츠 창의학교 - ②
[영상 크리에이터]
  • 목적: MZ세대의 창의적인 의사소통 능력 및 표현 역량 향상
  • 활동 내용:
  • 1. 미디어리터러시
  • 2. 영상제작 컨셉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
  • 3. 스토리텔링과 기획
  • 4. 카메라 촬영기법과 실습
  • 5. 영상 편집(프리미어, 에프터이펙트) 기능
  • 6. 모둠 구성(유튜버, 뉴스, 다큐, 가상놀이터)
  • 대상: 전교생 중 영상 크리에이터에 관심있는 학생
  • 시기: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(3~12월) 운영 기간
  • 장소: 본관 4층 스마트문화앱 콘텐츠실
  • 활동 실적: 경기 콘텐츠 창의 학교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, 제21회 경기도 상업교육페스티벌 시범 출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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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니어콘텐츠 창의학교 - ③
[스마트팜]
  • 목적: 마트홈, 스마트 팩토리, 스마트팜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적용된 AI와 IoT가 융합된 사물지능(AIoT)관련 활동을 통해 미래 산업의 주축 영역 파악
  • 활동 내동: 1. 아마존 AVS를 이용한 인공지능 음성서비스 연결
  • 2. 아마존 SKILL을 이용한 음성제어 디바이스 서비스 연결 프로젝트
  • 대상: 전교생 중 스마트팜에 관심있는 학생
  • 시기: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(3~12월) 운영 기간
  • 장소: 본관 4층 스마트문화앱 콘텐츠실
  • 활동 실적: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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